식품별 건강효과/OMEGA3[오메가3]

유아영양제 성장기에 필요한 어린이오메가3

지식블랙홀 2012. 3. 20. 17:12

유아영양제 성장기에 필요한 어린이오메가3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비타민을 비롯하여 유아영양제가 한두가지정도는 대부분 있을것입니다.

아무래도 혹시라도 영양이 부족하면 우리아이의 성장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기질 않을까 하는 엄마의 마음일것입니다.

특히 어린이보다도 나이가 어린 유아영양제의 경우에는 더욱이 신경이 크게 쓰일것입니다.


보통 나이가 어린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 엄마의 걱정거리를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는 성장과 관련된 키와 또 다른 하나는 앞으로 공부를 잘하기 위한 두뇌발달입니다.

키와 관련된 성장은 칼슘, 두뇌와 관련된 영양제는 DHA가 함유된 어린이오메가3.

하지만 어린이오메가3의 경우에는 근래에 조금 알려졌지만 예전에는 상당히 소홀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DHA를 공급하기 위한 어린이오메가3나 유아영양제를 먹지 않아도 좋을 만큼 제철에 나는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준다면 좋겠지만 아이들이 그런 엄마의 마음을 알수가 없겠지요.


특히 어린이의 두뇌발달은 임신중 태아의 상태일때 가장 많이 발달하며 출산후에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뇌가 성장하는 속도가 점점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어릴수록 먼저 섭취하는 것이 두뇌발달에 좀더 유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전보다 모유수유를 오래도록 하는 것이 아이의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모유수유는 6개월정도라고 하였지만 근래 세계보건기구에서는 2년에서 2년 6개월까지 모유수유와 이유식을 병행할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영양결핍 - 유아영양제 >


이렇게 어린시기에는 다른 성분보다 특히 DHA가 아이에게 부족하기 쉽습니다.

다른 성분 즉 비타민이나 칼슘, 미네랄의 경우 이미 이유식이나 다른 식품에 강화되어 함유되어 있지만 정작 두뇌발달에 중요한 DHA는 엄마가 섭취한 식품으로부터 모유만으로 아이에게 공급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유아영양제


이러한 이유는 아직 우리나라에 오메가3효능이 넓리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인의 경우에만 크게 관여하고 정작 이유식이나 유아영양제에는 그다지 함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DHA는 뇌와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두뇌발달과 시력유지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입니다.

어린이오메가3효능 - 망막의구성

 

< 뇌와 망막의 구성요소 - 어린이오메가3 >


두뇌와 망막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인 만큼 결핍되면 성장후 그만큼 반작용도 크게 될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우리나라의 동원에서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는 비타스쿨 츄어블오메가3 제품입니다.

어린이와 유아영양제로 씹어서 먹을수 있기만 하면 섭취가 가능합니다.

섭취연령이 낮은 만큼 맛이 없다면 먹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으로 맛있게 씹어먹을수 있는 어린이오메가3 입니다.

 


원료는 깨끗하고 안전한 뉴질랜드정제어유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믿고 안전하게 섭취할수 있는 유아영양제추천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성분인 자일리톨과 오렌지오일, 대두레시틴, 대두유, 구연산과 비타민E중에서도 디알파토코페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오메가3 - 비타스쿨 츄어블오메가3 딸기맛 >


어린시기인 만큼 특히 소홀해지기 쉬운 어린이오메가3, 유아영양제로는 정말 부족해지기 쉬운 성분입니다.

아이들이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양을 섭취한다면 물론 꼭 영양제를 섭취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될수 있으면 어릴적부터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올바른 식습관 - 다양한 제철음식 섭취 >


하지만 아이는 역시 아이인 만큼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어야 하는 것은 역시 부모님의 몫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정상적으로 자라면서 자신의 역활을 제대로 하는 것을 보면 뿌듯해 하실 부모님들이시지만 아이들은 역시 아이들입니다.

 


잘못된것과 바른것을 잘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바로바로 지적하여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자라나는 어린시절, 아이의 식습관을 보고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미리미리 체크하여 부족해지지 않게 하는 것은 역시 부모님들의 몫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