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정보/이것저것

♧지방제거음식♧혈액의 지방을 제거하자-지방제거에 좋은 음식11가지

지식블랙홀 2011. 6. 4. 19:07

지방제거음식혈액의 지방을 제거하자 -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11가지

사람의 신체에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는게 좋아요.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으로도 지방을 제거할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나 혈액내에 떠다니는 지방은 각종 성인병과 비만을 일으키는 주요원인이래요. 하지만 평소에 먹는 음식만으로도 지방을 제거할수 있데요.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는 먹는 양을 줄여야 하기 때문인데 섭취하는 음식을 바꾸는 것만으로 지방을 제거 할수 있다니 참 솔깃하지 않으세요?

 

사람이 살이 찌는 이유가 혈액에 떠다니는 지방을 몸속의 지방세포가 흡수하기 때문이래요. 그렇다면 혈액내에 지방을 제거해 버린다면 살이 빠지겟죠.^^

물론 꼭 살을 뺄 필요가 없는 분들이라도 혈액내의 지방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비만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좋지 않겟죠.

간혹 어떤 분들은 살찐 비만보다 마른비만이 더 위험하다고 하는 분들도 많자나요.^^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은 필수겟죠.

그러면서 몸속에 지방을 제거해주는 음식을 먹는다면 효과가 더 좋아진답니다.


혈액의 지방을 제거해주는 좋은 음식 11가지

지방제거음식의 첫번째로는 고구마를 들수 있어요.

 

 

 

 

고구마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분들도 꽤 있어요

가수 강민경씨나 한선화씨, 탤런트 분 중에는 장태성씨도 있었죠.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중 하나가 바로 배고픔인데요, 고구마는 우리가 흔히 먹는 밥보다 칼로리는 적으면서 위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적게 먹어도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준데요.

고구마에 식이섬유가 많이 있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꺼에요.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하는데 아주 좋은 성분이라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겠죠.^^

 


또한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이뇨작용을 해주어요. 거기에 비타민E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거기에 스테미나를 보충해주어서 피로를 회복 시켜 주기 때문에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수 있게 해준데요.

몸의 컨디션이 좋으면 아무래도 활동량이 많아져 자연스럽게 다이어트효과도 볼수 있겟죠.

어떠세요, 이뇨작용에 혈액순환,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변비 해소까지 참 좋은 음식이죠?

하지만 조리시에 열량이 높은 설탕을 넣거나 고구마를 너무 과식하면 효과가 떨어진답니다.

 

지방제거에 좋은 두번째 음식으로는 녹두를 들수 있답니다.

 

녹두는 더위를 타지 않게 해주는 식품이기도 하답니다.

녹두는 혈액속의 지방을 제거해준다고 해서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해주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거기에 비타민B군이 많아 피로를 회복해주고 피부진정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피부관리로 녹두팩을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녹두에는 많은양의 단백질이 있기 때문에 적게 먹어도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준답니다.

하지만 녹두도 피하셔야 하실 분들이 있답니다.

녹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래 몸이 찬 분이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되거나 배탈이 날수가 있다네요.

 


또한 해독작용이 강력해서 현재 약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약효가 떨어질수 있답니다.

 


세번째 지방제거음식으로는 고추가 있답니다.

 

고추의 매운 맛은 캡사이신 성분 때문이라는데 캡사이신은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열량의 소모를 늘려준답니다.

특히 갈색지방세포는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데 캡사이신은 이 갈색지방세포를 자극해서 활성화 시켜준답니다.

 

다만 고추의 매운 맛은 위를 자극하고 식욕을 높일수 있으니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자제해야 하겠죠.^^

네번째 음식으로는 참나무버섯을 들수 있어요.

 

참나무버섯이라고 하면 자칫 생소하게 들릴수 있는데 보통 표고버섯이라고 불리어요.

참나무버섯(표고버섯)은 혈액내 지방을 제거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거기에 다양한 불포화지방산과 16가지 아미노산, 비타민까지 함유하고 있답니다.

참나무버섯(표고버섯)에 함유된 섬유소는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를 예방하고 소장에서의 지방흡수를 줄여 준데요.

 

그리고 참나무버섯(표고버섯)에는 푸린과 여러가지 핵산이 함께 들어있는데 이것들이 콜레스테롤 분해를 빠르게 해서 지방을 빠르게 없애 준답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보통 중성지방은 트리글리세리드가 99%로 구성되어 있다는데 참나무버섯(표고버섯)은 이러한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어 준다고 하네요.

다섯번째 지방제거음식으로는 도토리묵이랍니다.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또한 수분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늘려주기 때문에 배고픔을 적게 느끼게 해준답니다.

 

실제로 도토리의 콜레스테롤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는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33%정도 낮아졋다고 하네요.

 

도토리는 그냥 먹으면 약간 떫은 맛이 나는데 이것은 타닌이란 성분 때문이래요.

 

이것은 녹차에도 있다고 알려진 성분인데 물질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안에서 지방과 흡착해서 배출시켜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도토리는 설사가 심한 경우에도 좋답니다.

다만 도토리를 녹차나 감과 함께 먹는 것은 피해주세요.

 

 

빈혈이 심해지거나 변비가 생길수 있다고 하네요.

지방제거음식의 여섯번째는 양파랍니다.

 

 

양파는 이미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건 예전에 탤런트 민효린씨가 양파다이어트를 했었다고 해서 유명해졌죠.

양파에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이 있데요.

양파에는 유화프로필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 그리고 고지방을 녹여준다고 하네요.

 


특히 양파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시 쉽게 발생하는 골밀도가 저하되는 것을 막아줄수 있답니다.

 

양파는 익힌것보다 생양파를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것은 양파를 익힐시 유화프로필성분이 상당량 파괴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문제가 있어요. 생양파를 그냥 먹기엔 너무 매워요.^^

양파의 매운맛은 양배추와 양파를 같이 약 30분정도 담궛두면 사람진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이뇨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일곱번째로는 녹차를 들수 있어요.

 

녹차는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녹차다이어트는 이미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요.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중요한 성분이 있어요.

 

이 카테킨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중지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준답니다.

 

거기에 당질이 소화되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리고 녹차는 운동전에 마시면 지방을 먼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로 소모하기 때문에 더욱 좋답니다.

 

참 녹차는 너무 과하게 마시면 좋지 않답니다.

커피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잘 못 자는 분은 주의 하셔야 해요.

 

그리고 녹차도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은 설사를 하실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또한 녹차는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욕이 너무 없으신 분 역시 피해주세요.

 

여덟번째로는 오이가 좋답니다.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 오이 역시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이래요.

오이는 칼로리가 엄청 낮아요. 100g당 9kcal 뿐이 안된답니다.

거기에 수분이 많아서 포만감을 늘려서 식욕을 줄여 주게 되요.

 

오이에는 말론산프로파놀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막아준답니다.

오이 또한 야채이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아요.

 

식이섬유가 변비에 좋은 위에 먼저 말해드려서 충분히 아시겟죠.^^

그 외에도 갈증을 해소하고 이뇨작용을 증가시켜 준다고 하네요.

특히 과체중이신분이나 고지혈증이 있으신분은 오이를 많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다네요.

한가지 주의하실것은 오이에는 영양소가 약간 부족하다네요. 그래서 오이만 장기간 드시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하네요.

 


오렌지나 키위와 같은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함께 드셔야 한데요.


지방제거음식중 아홉번째로는 검은콩과 땅콩이랍니다.

 

검은 콩에는 펩타이드란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체중감소를 효과적으로 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하네요.

물론 콩에 많이 들어있는 천연 토코페롤은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줘서 피부미용에 좋다고 한답니다.

 

땅콩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땅콩은 소장에서 담즙과 접촉후 소장에서의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벌써 열번째네요.

열번째 음식으로는 미역이랍니다.

 

미역도 역시 칼로리가 낮은편이면서 천천히 섭취하면 포만감이 늘어나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여 적게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요.

그리고 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특이한 식이섬유가 있는데 이것이 복부비만과 하체비만 해소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해요.

미역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미역의 알긴산이 조리시에 파괴될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미역이 지방제거음식으로 뽑힌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요오드 때문이에요.

요오드는 지방제거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바로 이 요오드가 미역에 풍부하기 때문이랍니다.

그 외에도 미역에는 칼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열량소모에 좋답니다.

미역도 조심하셔야 할것이 있는데요, 미역에는 단백질이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역만 드시게 되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수 있어요.

또한 생미역을 드실시 맛이 없어서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초고추장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아요.

 

하지만 요즘은 미역의 요오드가 방사능에 좋다는 말때문에 약간의 품귀현상이 있답니다.

열한번째 음식으로는 옥수수기름이에요.

 

옥수수수염은 모 연예인이 V라인을 만들어준다는 광고카피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지요.

또한 탤런트 이다해씨가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였다고 해서 유명해지기도 했구요.

옥수수기름에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40%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과 지방제거로 인해 비만에 좋은건 아시죠.

 

옥수수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주어요.

당연히 식이섬유는 변비에 좋아 변비를 예방해주고요, 옥수수에는 트립파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비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위장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옥수수는 100g당 탄수화물이 22.7g, 단백질이 3.8g 정도 들어 있고 지방은 0.5g만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좋아요.

또한 옥수수는 삶을수록 항산화성분의 함량이 높아지고 영양소가 풍부해진다고 하기 때문에 삶거나 구워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데요.

 


다만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 있고 비타민B군의 하나인 나이아신이 적기 때문에 옥수수만 장기간 먹으면 나이아신이 부족해질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을 나열해봣어요.

물론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이 이것보다 훨씬 더 많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면 읽는 사람도 지루해질꺼 같기도 하구.^^

암튼 문명이 발달하고 과학이 좋아지다 보니 몸을 움직이는 일은 아무래도 점점 적어지고, 음식 역시 간편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영양분의 섭취는 나빠지고 고지방, 고열량 음식의 섭취가 많아져 비만 역시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라네요.

 

 

 

요즘 여러 매체에서 보면 다이어트다 영양식이다 많이 많이 광고하지만 실제로 누가 몰라서 안하는 건 아니잖아요.^^

귀찮아도 조금만 더 신경쓰고 조그만 몸을 더 움직인다면 각종 성인병이나 비만으로 부터 상당히 자유로울수 있을 꺼 같네요.